본문 바로가기

SANG-D MAKES

수제 립밤 만들기 만드는 방법 * DIY How to Make Lip Balm

 

립밤 만드는 방법

 

How to Make Lip Balm & Foot Balm at Home Easy (with recipe)

Hi. I am SANG-D.
It is handmade lip balm and foot balm. (heel balm)

Please watch YouTube video.

Thank you♥

https://youtu.be/aoACiU2ahsI


안녕하세요. SANG-D 상디입니다.

이번 영상은 립밤 만들기입니다. 직접 만드는 수제 립밤 만드는 방법 궁금하셨던 분들 영상 꼭 참고해주세요.

립밤 만들 때 한 가지 재료만 바꾸면 힐밤 풋밤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힐밤은 발 뒤꿈치에 사용하면 좋습니다. 풋밤 힐밤 만들어서 꾸준히 관리해주신다면 부드러운 발 뒤꿈치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:)

 

수제 립밤 만들기 어떤 재료와 도구가 필요한지 한번 볼게요.

 

립밤 만들기 레시피 (준비물, 재료)

카렌듈라 인퓨즈드 오일 / 호호바 오일 / 피마자 오일 / 비타민E / 칸데릴라 왁스 / 시어버터

그리고 플레이버 오일은 선택 사항입니다.

 

플레이버 오일이란 식향, 식품 향료를 뜻합니다. 흔히 알고 있는 바나나향, 딸기향 등의 향료입니다. 플레이버 오일을 첨가하지 않을 경우 오일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이 싫으시다면 첨가를 해주시기 바랍니다.

힐밤 만들기의 경우 플레이버 오일 대신 에센셜 오일을 첨가해주세요.

 

이 레시피에서 립밤 만들기와 풋밤, 힐밤의 차이는 플레이버 오일을 넣느냐 에센셜 오일을 넣느냐의 차이입니다. 

개인적인 생각인데 립밤에 에센셜 오일 첨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. 립밤 자체가 입술에 사용하기 때문에 먹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. 합성 향료지만 립밤에 식향을 넣는 이유도 이와 같지요.

립밤 만들기 레시피뿐만 아니라 DIY 화장품 만들 때 재료, 원료 선택은 본인의 판단하에 만드셔야 합니다.

100% 천연 원료로 만들기 힘든 게 현실입니다.

 

용기 선택은 취향껏 마음껏 해주세요.

왼쪽부터 차례대로 힐밤 풋밤 / 립밤 / 크림 용기입니다.

 

립밤 만들기 뿐만 아니라 모든 화장품 만들기의 기본은 소독입니다.

열탕 소독 가능한 용기와 도구는 꼭 열탕소독해주세요. 예를들어 유리, 스테인, 실리콘 등.

열탕소독 - 자연 건조 - 알콜 소독 - 자연 건조

자연 건조가 어려운 경우 깨끗한 키친타월로 닦아주세요.

플라스틱 용기의 경우 물 세척 후 건조하고 알콜 소독해주세요. 공병의 경우 먼지나 이물질이 있을 수 있으니 물 세척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. 물 세척의 경우.. 안 하셔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개인적으로 제가 하고 있는 방법입니다.

 

자, 이제 립밤 만들기 해볼게요.

립밤 용량은 약 50g이며, 일반 5g 립밤 10개 정도 만들 수 있습니다.

 

카렌듈라 인퓨즈드 오일 5g / 호호바 오일 15g / 피마자 오일 15g / 칸데릴라 왁스 8g / 시어버터 4g 을 넣고 70도 이하로 가열해주세요. 핫플레이트 사용하는 경우 제일 낮은 온도로 두시면 편해요. (전자레인지 사용도 가능)

 

다 녹은 립밤 원료를 약간 식힌 후

비타민E 1g 그리고 플레이버 오일을 첨가해주세요. 플레이버 오일은 10방울 이하로 첨가해주세요.

그리고 잘 섞이도록 저어주거나 흔들어주세요.

 

녹은 립밤 원료를 용기에 부어 볼게요.

 

스틱형 립밤 용기의 경우 마지막에 봉긋, 볼록하게 마무리를 해주면 완성도 높은 립밤을 만들 수 있습니다. 크림 용기의 경우 그냥 부어도 예쁘게 잘 굳습니다. 단 평평한 바닥에서 부어주세요.

 

굳기 전까지 립밤을 돌리면 안 됩니다. 딱 3시간으로 정하지 마시고 여유 있게 반나절이나 다음날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. 온도와 용량에 따라 3시간으로 충분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 

완성된 힐밤 풋밤입니다. 일반 립밤보다 3배 정도 사이즈가 커서 발뒤꿈치 크림 사용하듯이 발라주면 좋습니다. 립밤도 정말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지만, 요 발 뒤꿈치 힐밤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.

발 뒤꿈치 크림과도 같은 힐밤은 플레이버 오일이 아닌 에센셜 오일을 첨가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말아 주세요. 물론 에센셜 오일이 밤(balm)을 만드는 데 있어 필수는 아니지만, 첨가하는 것이 좋습니다. (각 에센셜 오일의 효능을 알아보세요.)

 

립밤도 잘 완성되었습니다. 용량은 약 5g 정도. 흔히 시중에 파는 립밤 용량과 같습니다.

카렌듈라 인퓨즈드 오일과 칸데릴라 왁스를 사용했기 때문에 립밤 색상이 노란색 계열입니다.

 

https://youtu.be/aoACiU2ahsI

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는 DIY 립밤 만들기 * 힐밤 풋밤 만들기

립밤 만들기 영상 꼭 참고해주세요.

감사합니다 :)

위 이미지 클릭!